프로그래밍 교육과정
programing Curriculum
단계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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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단계 | <프로그래밍 입문> 메모리 및 운영 체제의 이해 - 메모리 기본단위, 변수. 상수, 리터럴 상수 - 진법변환, 연산자, 자료형변환 기초문법 - 표준입출력 함수, 조건문, 반복문 함수 및 포인터 - 포인터, 배열, 문자열, 함수, 동적 메모리 할당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- OOP개발 방법론, 표준 입출력 구조적 프로그래밍 VS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- 함수 오버로딩, 파라미터, 레퍼런스 변수, 동적 메모리 할당 클래스 및 일반화 프로그래밍 C++ 파일 입출력 - Class의 특성 및 함수 - 템플릿(일반화프로그래밍), 연산, 파일 입출력 |
2단계 | <디자인패턴, 자료구조, 알고리즘, STL> 생성 | 구조 | 행위 패턴 -팩토리 메서드 패턴 - 추상 팩토리 메서드 패턴 데이터 구조의 및 알고리즘의 이해 -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- 알고리즘 기초 컨테이너와 반복자 -컨테이너 및 반복자의 개념 및 이해 시퀀스 컨테이너 -벡터, 리스트, 덱 정렬 연관 컨테이너 - 맵, 멀티맵, 셋, 멀티셋 컨테이너 어댑터 -STL 스택, STL 큐, STL 우선순위 큐 |
3단계 | <윈도우즈 API를 이용한 2D게임 개발> 윈도우 개념 및 입출력 기초 - 윈도우 API의 개념과 GUI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-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 - 이벤트 및 메시지 프로시져 기초 슈팅 게임 제작 - Timer - GDI 오브젝트(HBRUSH ,HPEN ,HFONT ,HBITMAP) - 충돌 처리, 투명 및 알파 블렌딩 - 삼각함수 - 애니메이션 - 다중 맵 스크롤 기초 RPG 게임 제작 및 컨트롤 - 게임 개발에 필요한 FrameWork제작 - API컨트롤(버튼,스태틱,스크롤,탭등) - 차일드 윈도우를 이용한 게임 UI제작(채팅창,인벤토리,미니맵) - 다중 충돌 체크 - 2D 이미지 UI 제작(이미지를 이용한 컨트롤제작) DIB 및 DDB 비트맵구조 - DIB비트맵 로딩 및 세이브 - 픽셀 스크린샷 - DIB 이미지 스크린샷 - API 파일 입출력 쓰레드 기본 - 싱글쓰레드 ,멀티 쓰레드, 크리티컬섹션 라이브러리 - 동적 라이브러리 제작(DLL) - 정적 라이브러리 제작(LIB) |
4단계 | <데이터 베이스 MFC프로그래밍> 기본 데이터 베이스 - ODBC - SQLight 쿼리문 MFC 기초원리 -MFC 파일 구조 - MFC 위자드 구조 - SDI 이해 입.출력 및 CDC - 키보드 입력 및 마우스 입력 - 화면 출력 - 프로젝트 상호 참조 - 기본도형 출력 GDI 오브젝트 및 Resource - GDI오브젝트(HBRUSH ,HPEN ,HFONT ,HBITMAP) 다이얼로그 및 컨트롤 - FormView상속 및 MDI제작 화면 분할 파일 저장 및 로드 -화면 창 분할 파일간 참조 - MFC 파일 입출력 DLL 및 LIB 제작 트랙 팝업 메뉴 - 라이브러리 제작, Tool제작 |
5단계 | <3D 그래픽스, 3D 수학, 3D 프로그래밍> 그래픽스 파이브라인 -그래픽스 파이프 라인에 대한 이해 공간에서의 수학 - 렌더링 파이프 라인에 대한 이해 - Vector 클래스 및 Vector함수의 내부구현 - Matrix 클래스 및 Matrix함수의 내부구현 3D기본 개념 - 3D 기초 및 좌표계의 이해 텍스쳐 -텍스쳐, 멀티텍스쳐 (라이트맵핑,범프맵핑), 스프라이트 환경설정 - Light, Material 카메라 - FPS , RPG , TOOL용 카메라 제작 |
6단계 | <3D 프로그래밍 고급> 계층구조 - 계층구조 애니메이션 - 태양계 구축 - 계층구조 로봇 제작 지형(Terrain), 컬링 -Terrain Tile구조의 설계 - HightMap을 이용한 높이맵설계 - 절두체 컬링 - 경계구 컬링 최적화 프로그래밍 - 쿼드트리를 이용한 최적화 - Lod를 이용한 최적화 Effect - Point Sprite를 이용한 파티클 - Billboard를 이용한 파티클 - 날씨 변화 - Shadow볼륨 캐릭터애니메이션 -XFile로더 및 애니메이션 - XFile Export |
7단계 | <게임엔진> 3D엔진 및 작품 제작 - 3D Library 엔진의 이해 및 제작 - Scene Tree 구조의 3D 자체 Engine 제작 - Event Driven방식의 UserInterface Engine 제작 - 3D중심의 작품 제작 취업용 포트폴리오 제작 및 완성 |
8단계 | <취업 준비 및 게임회사 입사> 취업을 위한 게임엔진 활용한 포트폴리오 완성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및 이력서 작성 취업 지원 및 게임회사 취업 |